후회없는 세상

국산황소 황희찬이 라이프치히로 이적한다. 본문

축구

국산황소 황희찬이 라이프치히로 이적한다.

아리아나코즈 2020. 7. 13. 10:53

찰츠부르크 황희찬이 라이프치히로 이적한다고 합니다.


이미 황희찬이 찰츠부르크에서 라이프치히로서의 이적이 오피셜이 나왔습니다.

오피셜이 나왔다는 것은 이미 잘츠부르크에서 라이프치히로 이적이 됐다는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럼 황희찬의 라이프치히 이적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한국시간 8일 라이프치히 홈페이지에서 황희찬 영입을 발표했습니다.

등번호는 11번으로 티모 베르너의 등번호를 받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계약기간은 2025년까지라고 하네요.

이적료를 밝히지는 않았지만 여러 언론을 따르면 1500만 유로 즉 한국돈으로 약 202억이라고 하는데, 각종 옵션을 충족할 경우는 243억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현재 이 금액은 아시아의 손흥민의 뒤를이은 두번째로 비싼 선수가 되었습니다.


황희찬이 이런 좋은구단으로 이적할 수 있게 된 이유가 있었습니다.

이번 시즌 찰츠부르크에서 정규리그 27경기에 나서서 11골 12도움을 올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UEFA 챔피언스 리그에서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최고의 수비수 반다이크를 제치고 골을 넣었는데 그 골이 엄청나게 화제가 되었었다고 합니다.

이번 시즌 총 공격포인트가 16골 22도움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정말 이렇게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준 선수인것 같습니다.

올버햄턴, 에버턴, 사우스 햄턴과 라이프치히 등이 러브콜을 보냈습니다.

황희찬은 결국 라이프치히를 선택했습니다.




황희찬은 구단을 통해 자신의 각오를 말했다고 하는데요.
"라이프 치히와 함께 분데리스가에 새로운 도전을 기대하고 있다. 젊은 선수들과 함께 야심찬 목표와 성공을 갈망하는 팀으로 왔다. 내 스타일과 맞는 팀이다. 이번 이적은 내 캐리어에 중요한 단계이다. 최대한 팀에 기여하고 싶다 "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라이프치히의 단장은 황희찬이 찰츠부르크에서 라이프치히에 온 것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라이프치히 단장은 이렇게 밝혔다고 합니다.
"황희찬은 우리가 원하는 영입이였기에 영입할수 있었다.
측면과 중앙을 오가며 공격의 모든 포지션을 소화할수 있고 속도와 민첩성이 무기인 선수다. '오스트리아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였고 특히 챔피언스 리그에서 감명을 받았다."
라고 인터뷰 했다고 합니다.

이것은 챔피언스 리그에서 반다이크를 제치고 넣은 골이 이번 영입에 큰 도움을 줬다는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황희찬이 라이프치히로 이적하면서 라이프치히 홈페이지에서 올린글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라이프치히가 황희찬을 국산황소 황희찬 이적 완료라고 적은 것인데요.
이렇게 한국 팬들에게 보내는 오피셜마저 정성스럽게 보냈네요.

또한 밑에보면 아우크스부르크도 답글을 보낸걸로 봐서 분데스리가는 한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또한 라이프치히는 황희찬에게 자신의 이적료 절반을 지출했다고 하는데요.
보란듯이 주전으로 티모베르너의 뒤를 성공적으로 이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라이프치히는 분데스리가에서 3등을 했습니다.
분데스리가에서도 당당히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팀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리그에서는 챔피언스 리그도 나간다고 하네요.

역시 황희찬이 라이프치히로 이적한 것은 좋은 선택인것 같습니다.

황희찬에 라이프치히 이적에 대한 독일 현지인 팬들의 생각은 어떨까요?



반 다이크 ㅋㅋㅋㅋㅋ
일본인을 고른것은 똑똑한 선택이지
저거 반다이크야? 세상에
솔직히 말해서 저평가된 골이야!
최고의 수비진을 상대로 넣은 골이니 분명히 저평과된 골이지
반 다이크 위에서 보여준 저 순간이동은 적어도 10번이상 돌려볼 가치가있어
반 다이크를 순식간에 관종으로 만들었지.
멋지군b
그래서 더 친구가 세계에서 최고의 수비수라고?
훌륭해
소니보다 더 많은 트로피를 땄지
반다이크는 구려
어려운 계악을 뚫고 좋은 계약을 가지고 왔군.
협상이 치열해 졌군
너희팀 스카우터들은 확실히 밥값을 하고있네. 또다시 작은 클럽에서 돋보이는 선수를 데려왔군. 멋져 이것이 축구의 묘미지
등 다양한 독일팬들이 판응을 보였는데요.

대체적으로는 황희찬하면 반다이크를 제치고 리버플전에서 넣은 골을 기억하고 계약을 잘 했다는 의견이 대부분을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이제 황희찬도 더 크고 좋은 클럽으로 이적했기 때문에 가서 더욱 잘해서 티모 베르너 자리를 당당히 차지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