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없는 세상

에버튼의 현 에이스 하메스로드리게스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본문

축구/축구 선수 총정리

에버튼의 현 에이스 하메스로드리게스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아리아나코즈 2020. 10. 17. 06:48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릴 선수는 현재 에번튼 1위에 확실한 도움을 주고있는 하메스 로드리게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에버튼은 현재 어떤 순위를 유지하고 있을까요?

놀랍게도 에버튼은 현재 1위를 하고 있는 중인데요.
안첼로티 감독이 있는 에버튼은 확실히 여태껏 보여준 에버튼과는 다른팀이 되어있는것을 볼수 있는데요.

이 에버튼의 명실상부한 에이스는 하메스 로드리게스인것을 알수 있습니다.

현재 하메스 로드리게스의 EPL에서의 공격포인트를 알아볼까요?

 

4경기를 치르면서 3득점 2도움을 기록했다고 하네요.
이 순위는 득점순위 7위를 기록하고 있고 도움은 4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총 공격포인트가 5개 인것을 보면 엄청난 거의 1경기당 공격포인트 1개꼴로 해준다고 볼수 있는데요.
이것만 봐서는 현재 엄청난 폼인 것을 알수 있습니다.

하메스 로드리게스의 프로필을 알아볼까요?

이름은 하메스 로드리게스입니다.
태어난 날짜는 1991년 7월 12일 이라고 하는데요. 태어난 곳은 콜롬비아라고 하네요.
현재 나이는 30세 이고 만으로는 29세라고 합니다.
이제 어느정도 나이가 찬 모습을 볼수 있네요.
키는 180cm의 적당한 키를 가지고 있으며 몸무게는 75kg이라고 합니다.

하메스 로드리게스에 경력을 알아볼까요?

 

2006~2008 엔비가도 FC에서 있었다고 합니다.
2008~2010년까지 CA 밴필드에서 활약하다가 오퍼가 왔는데요. 바로 오퍼한 팀은 거상이라고 불리는 FC포르투라고 하네요.
2011부터 콜롬비아 축구 국가대표가 되었고, 2013년에는 박주영이 있었던 AS모나코로 가서 2014년 7월까지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좋은 활약을 보여주자 로드리게스는 레알의 스카우트의 눈에뛰어서 2014.07~2020.09월까지 레알마드리드에 있었다고 하는데요.
중간에 레알에 있으면서 생각보다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고, 결국에는 2017.07~2019.06까지 바이에른 뮌헨에 임대를 하였다고 합니다.
거기에서도 이름만큼 뛰어난 활약을 하지 못했고 결국에는 2020.09월에 에버튼으로 임대를 했다고 하는데요.

그 이후에 로드리게스는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었다고 하네요.

하메스 로드리게스의 이적료 및 연봉을 알아볼까요?

 

 영국 언론 더 선의 보도에 따르면 에버턴이 하메스 로드리게스와 연봉 400만 파운드(약 63억 원)의 개인 합의를 마쳤다”고 보도했다고 하는데요.

바이에른 뭔헨에서 받은 연봉은 728만 파운드 (약 114억원)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그에 비해서 에버튼에서는 엄청난 금액을 깎으면서 까지 도전하려고 가는것 같습니다.

하메스 로드리게스의 이적료를 알아볼까요?

하메스의 이적료는 330억이 아닌 0원으로 이적했다고 하네요.
국제축구연맹(FIFA)의 규정에 따라 선수의 이적료가 발생하면, 해당 선수가 거쳐온 구단들은 연대 기여금이라는 명목으로 소정의 이적료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하메스가 2008년부터 2010년까지 활약했던 아르헨티나 구단 밴필드는 공식적으로 연대 기여금을 받지 못했다고 발표했다고 하는데요.

밴필드는 에버턴으로의 이적 소식을 듣고, 구단은 연대 기여금을 받을 수 있는지 문의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하메스의 자유계약(FA)으로 이적했기 때문에 돈을 받지 못했다고 하네요.

에버튼 입장에서는 엄청난 영입을 성사시켰습니다.

로드리게스의 플레이 장 단점을 알아볼까요?

 

장점을 알아봅시다.

 하메스 로드리게스는 스루패스, 크로스등 패스를 워낙에 잘해서 팀원과의 연계플레이를 매우 잘하며 즐겨하는 선수입니다.
또한 침투와 중거리 슈팅에서도 자신의 강점을 보여주는 선수입니다.
또한, 왼발 킥력이 뛰어나서 왼발로 하는 패스와 슈팅 크로스등은 정확도가 높고 다양한 세기와 구질로 다양한 킥을 구사한다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골과 어시스트 즉, 공격포인트를 꾸준히 기록한다고 합니다.

단점을 알아볼까요?

 

가장 큰 단점은 극한의 왼발잡이라는 것인데 오른발이 킥의 세기나 장확도 등이 부족해서 자신도 오른발을 안쓰려고 하는 경항이 있다고 하네요.
또한 혼자서 공을 지켜내거나 탈압박 하는 능력이 부족한 것을 알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팀의 템포를 잡아먹거나 공을 간수하지 못하고 뺏기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또한, 멘탈이 약하거나 잔 부상이 많아서 유리몸 기질도 있다고 합니다.

 

하메스 로드리게스의 플레이를 알아볼까요?

로드리게스의 골 영상입니다.

안쪽으로 치고 들어오면서 골을 기록하는 모습
스루패스를 빠르게 잡고 바로 슛을 차서 골을 기록하는 모습
프리킥으로 골을 기록하는 모습
간결한 슈팅으로 골을 기록하는 모습
맞고 튕겨나오는 골을 그대로 넣어버리는 모습
가슴 트래핑 이후에 발리슛으로 골을 기록하는 모습
튕겨나오면서 바운스로 오는 공을 그대로 넣어버리는 모습


이렇게 많이 화려하지는 않지만 간결하면서도 골을 넣는 모습을 볼수있는데요.
기본적으로 공을 매우 잘차고 킥이 굉장히 좋은것 같습니다.

하메스 로드리게스의 테크닉을 알아볼까요?

 

순두부 트래핑을 하는 모습
가슴 트래핑으로 공을 완전히 자기걸로 만드는 모습
마르세유 턴동작으로 압박하는 수비를 돌파하는 모습
이번에는 발로 간단하게 컨트롤하는 모습

이렇게 테크닉에서도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네요.

하메스 로드리게스의 현재 여자친구를 알아볼까요?

 


현재 여자친구는 섀넌 데 리마 (Shannon de Lima)로, 1989년 1월생이며 신장 175cm, 베네수엘라 출신의 남미에서 활동하는 탑모델이라고 합니다.


정말 아름다운 몸매를 지닌 여자친구가 있는데요.

앞으로 이렇게 여자친구처럼 핑크빛 미래를 보어주며....

더 흥했으면 좋겠습니다.

과연 에버튼은 챔스권에 들어갈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