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없는 세상

대한민국 센터백 김민재의 이적설을 알아볼까요? (토트넘, 첼시, 플레이스타일) 본문

축구/축구선수 화제의 사건들

대한민국 센터백 김민재의 이적설을 알아볼까요? (토트넘, 첼시, 플레이스타일)

아리아나코즈 2021. 1. 18. 22:03

대한민국 센터백 김민재의 이적이 다시 수면위로 떠오르고 있다고 하는데요.

한번 이적설들을 알아볼까요...?

토트넘, 첼시, 아스날 EPL 런덕 빅3 김민재를 이적에 뛰어들다.

영국 일간지 미러는 지난 15일(한국시각) “토트넘이 김민재가 첼시로 이적하는 것을 막기 위해 영입을 준비하고 있다”며 “토트넘이 관심을 보였던 김민재 영입에 다시 나설 수도 있다”고 보도했다고 합니다.

미러에 따르면 토트넘 뿐만 아니라 런던에 연고를 두고 있는 첼시도 김민재 영입전에 뛰어 들었다. 아스날 또한 잠재적인 후보로 떠오르고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김민재는 EPL로 갈수 있을까요..?

영국언론 김민재의 성장과정, 인터뷰 논란까지 언급 .... 그를 위한 관심이 진심이다...?

영국 '90min'은 15일(한국시간) 김민재의 성장과정까지 주목했다. 해당 매체는 "김민재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뛰었던 박지성의 모교 수원공업고등학교 출신이다. 그는 대한민국 3부 리그 내셔널 리그의 경주한수원에서 뛴 후 전북으로 이적해 본격적인 활약을 펼친 뒤 베이징으로 이적했다"고 언급했다고 합니다.

그리고"김민재는 뛰어난 기량으로 대한민국 대표팀으로 30경기를 뛰었고 2018년 자카르파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그는 로이 킨이 떠오르는 다소 솔직한 인터뷰로 종종 논란을 키운 적도 있다. 한국 방송에 출연해 중국 축구를 간접적으로 비판하는 듯한 발언을 해 중국 축구 팬들의 비판을 받은 것이 대표적이다"고 언급했다고 하네요.

데일리 메일 손흥민 덕분에 김민재 영입에 토트넘이 유리하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1월 17일(이하 한국시간) "한국의 괴물 센터백 김민재 영입을 위해 토트넘 홋스퍼와 첼시가 경쟁을 펼치고 있다. 조세 무리뉴 토트넘 감독은 손흥민을 비장의 카드로 내세울 것이다"라고 보도했다고 합니다.

과연 손흥민 카드를 사용해서 토트넘은 김민재를 얻을수 있을까요..?

토트넘과 첼시 김민재 이적에 치열한 경쟁을 할 예정...? 해외 보도를 알아봅시다.

영국 매체 '미러'는 14일(한국시간) "토트넘과 첼시가 김민재 영입을 준비하고 있다. 두 팀은 김민재를 두고 치열할 경쟁을 할 예정"이라고 독점 보도했다. 현지 보도에 따르면, 로든은 토트넘 미래를 위해서, 김민재는 즉시 전력감으로 분류했다고 하네요.

영국 유력지 '가디언'도 이적 시장 루머에서 김민재를 언급했다. '가디언'은 여러 선수들 이적설을 전하면서 "토트넘과 첼시가 한국 중앙 수비 김민재를 주시하고 있다. 김민재는 최근까지 중국슈퍼리그 베이징에서 뛰고 있다"고 보도했다고 합니다.

영국 유력지 가디언까지 김민재의 토트넘 첼시 이적을 보도했다고 합니다.

김민재 해외 진출에 대한 반응은...?

김민재는 지난해 12월 아시아축구연맹(AFC)과 인터뷰에서 “유럽에서 플레이하는 것은 모든 선수들의 꿈이다. 시즌이 끝나면 그것에 관해 이야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유럽행에 대한 의지를 직접 드러낸 바 있다고 합니다.

영국 데일리 메일 김민재를 소개하다...?

영국 데일리 메일은 17일(한국 시간) ‘김민재는 누구인가?’란 제목을 적어 그의 특징을 소개했다고 하는데요.

이 매체는 “육상 선수 부모 사이에서 태어난 김민재는 확실히 스포츠 계보를 잇고 있다”고 소개하며 김민재를 몬스터로 표현했다고 합니다.

매체는 “6피트 4인치(193cm)의 김민재는 신체적으로 눈길을 끈다. 박스 안에서 상대 팀에 우위를 점한다. 그는 키 이점을 완벽하게 활용하고, 공중전에서 대단한 선수”라고 언급했다고 합니다.

또한, 매체는 “최근 중앙 수비수의 속도에 관한 중요성이 커졌다. 김민재는 루즈 볼을 잡는 데에 있어 스트라이커들에게 거의 밀리지 않는다” 면서도  “김민재가 유럽축구와 프리미어리그의 스피드 괴물들과 맞서도 이것이 여전히 적용되는지 주목하는 건 흥미로운 일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매체는 “베이징 궈안 경기 중 김민재는 상대 공격수로부터 강한 압박을 받았다. 아슬아슬한 상황에서 패스를 받았고, 재빨리 어깨를 넣어 우위를 점했다. 그 후 상대 공격수 다리 사이로 공을 빼낸 다음 롱볼로 패스를 연결했다. 냉정함을 전형적으로 보여준 장면”이라고 보도했다고 합니다.

데일리 메일은 김민재의 장점 3가지를 보여주었는데요.
이 정도로 관심이 있다는 것은 김민재에 대한 관심이 진심이라는 것을 살펴볼수 있네요.

김민재의 플레이스타일을 알아볼까요?

1.수비

2.패스

3.피지컬

등 수비면 수비 패스면 패스 그리고 피지컬까지 좋은 김민재 선수를 많은팀들이 지켜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김민재 선수는 이번에 프리미어리그로 데뷔할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