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없는 세상

과연 메시는 바르셀로나를 떠날까? 요즘 핫한 메시 총정리 입니다. 본문

축구

과연 메시는 바르셀로나를 떠날까? 요즘 핫한 메시 총정리 입니다.

아리아나코즈 2020. 8. 22. 10:06

요즘 메시가 바이에른 뮌헨 전에서 2:8로 대 참사를 당하면서 메시가 바르셀로나를 떠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한번 알아볼까요?

 

스페인 스포츠 마르카누 21일 뉴스를 통해서 메시가 이적할 경우 계약을 할수 있는 팀은 인터 밀란, 맨체스터 시티, 파리 생제르맹뿐이라고 소개했는데요.

메시의 이적료와 연봉을 부담할수 있는 재정 능력을 갖춘 팀은 이정도 팀 뿐이라는 것이다.

그중에 재정적인 능력과 공격적 구성 면에서는 협상을 나설수 있는 팀은 인터밀란과 맨체스터 시티 정도라고 하네요.

인터밀란은 오랫동안 메시를 데려오기 위해서 노력했는데요.
마르카의 이탈리안 언론은 인터밀란이 사용할수 있는 영입자금은 현금으로 2억 6000만유로 라고 하는데요.
한국 금액으로는 약 3650억까지 사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또한 맨체스터 시티는 주제프 과르디올라 감독과 메시의 절친한 친구 쿤 아구에로가 있다는 점에서 가능성이 있다고 하네요.
마르카는 맨체스터 시티가 챔피언스 리그 우승 열망을 위해서 메시가 시장에 나올 경우 가격과 관계없이 영입할것 이라고 하네요.

과연 메시가 맨체스터시티에 온다면 얼마나 강해질까요?

굉장히 기대됩니다.

메시가 바르셀로나를 떠나기를 주저하는 이유와 이적 가능성은?

 

메시의 가족이 이미 바르셀로나에서 완벽히 적응한 상태와 바르셀로나에서 지낸 20년의 시간이 메시를 주저하게 만들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런식의 이별은 메시가 꿈꾸던 작별이 아니라는데요.
항상 메시는 바르셀로나에서 은퇴하길 꿈꿨다고 하네요.

하지만 메시는 어느정도 마음을 잡은 상태이고 새로 신임한 바르셀로나 감독 쿠만에게는 떠난다고 이야기한 상황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메시의 계약기간이 1년 남은 상태에서 바이아웃 금액이 무려 7억 유로 한국 돈으로 약 9850억원 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이적이 이루어질까요?

메시에 프로필을 알아봅시다.


본명은 리오넬 메시 입니다.
출생일은 1987년 6월 24일에 아르헨티나에서 태어났다고 하네요.
소속은 FC바르셀로나 공격수라고 하네요.
키는 169cm이고, 몸무게는 72kg이라고 합니다.
데뷔는 2004년 FC 바르셀로나를 입단했다고 하네요.
전설의 시작인것 같아요.

그러면 메시의경력을 알아볼까요?

 

2019 코파 아메리카 아르헨티나 국가대표에 참여했고 마지막 국가대표가 되었다고 하네요.

2018 제 21회 러시아 월드컵 아르헨티나 국가대표에 참여해서 아쉽게 탈락했다고 하네요.

2016 코파 아메리카 센테나리오 아르헨티나 국가대표에 참여했습니다.

2014 제 20회 브라질 월드컵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2011 코파 아메리카컵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2010 제 19회 남아프리카 공화국 월드컵 아르헨티나 국가대표에 참여했다고 하네요.

2008 제 29회 베이징 올림픽 축구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2006 제 18회 독일 월드컵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2005 FIFAU-20 축구 청소년대표와 아르헨티나 국가대표에 뽑혔다고 하네요.

2004 바르셀로나에 입단했다고 하네요.

역시 아르헨티나 하면 뺄수 없는 선수는 메시인것 같습니다.

나이 먹으면 먹을수록 활동량과 속도는 줄어들지만 여전히 많은 스텟을 보여주면서 클라스를 보여주고 있네요.

메시의 장단점을 알아볼까요?

 

메시의 장점은 드리블과 퍼스트 터치 그리고 자신감 탈압박등 솔직히 장점이라고 뽑을수가 없는것 같네요.
그냥 메시 그 자체가 축구이고 장점이기 때문에 ...
공격이면 공격 패스하면 패스 , 넓은 시야 그리고 드리블까지 공격수의 표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메시의 단점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굳이 뽑자면 나이와 나이들면서 찾아오는 활동량 저하등을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지컬이 작기 때문에 공중볼에서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속도가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그것또한 반박자 빠른 패스와 똑똑하게 축구를 하면서 이겨내고 있네요.

메시의 플레이를 알아볼까요?

 

메시의 골 영상

1명을 제치고 드리블로 골은 넣는 메시
구석을 노리는 슈팅으로 골을 넣는 메시
방향전환으로 수비를 제치고 골을 넣는 메시
드리블후에 골을 넣는 메시
사이드에서 안으로 들어오면서 골을 넣는 메시
골키퍼를 제치고 골을 넣는 메시

정말 화려한 드리블과 빠른 스피드로 상대방을 제치고 골을 넣는 메시는 보고 또 봐도 대단한것 같네요.

메시의 드리블영상

갑작스러운 속도변화와 치달로 수비를 제치는 메시
3명을 드리블로 제치는 메시
가쁜히 3명의 협력수비를 뚫어내는 메시
연속적인 팬텀드리블로 4명을 제치는 메시
볼을 위로차서 수비를 넘기고 팬텀 드리블로 제치는 메시

비틀 비틀거려도 넘어지지 않는 메시의 드리블 영상입니다.

메시의 패스영상

같은팀 발밑으로 보내는 스루패스
중앙지역에서 찔러주는 메시
슈팅하는척 중앙으로 들어오다가 전진 패스넣어주는 메시
공격수 발밑으로 전진패스 넣어주는 메시
원투패스로 스루패스 찔러주는 메시
단 한번의 전진패스로 위협적인 찬스를 만드는 메시

이렇게 드리블이면 드리블, 득점이면 득점, 패스면 패스 뭐하나 못하는게 없는 메시 입니다.

메시의 이적설에 대한 레전드들의 생각을 알아볼까요?


영국 매체를 통해서 맨시티의 레전드 야야투레는 메시의 맨시티행을 높다고 주장했는데요.

투레는 인터뷰에서 "그를 원하는 감독은 많지 않을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그냥 옆으로 떨어져서 수비에 많이 가담하지 않기 때문 잉글랜드 에서는 수비와 공격을 모두 하길 원해서 쉽지 않다. 하지만 그가 바르셀로나를 떠나야 한다면 맨시티로 떠나야 할것이다. 왜냐하면 맨시티에는 메시를 잘아는 펩 과르디올라가 있기 때문"라고 주장했다고 하네요.


맨유의 공격수 베르바토프는 스페인 일간지 마르카와의 인터뷰에서 메시는 다른 팀으로 갈 것 같지 않다고 인터뷰 를 했는데요.

내용은 즉 "이적을 한다고 하더라도 메시를 영입할수 있는 클럽은 극소수다. 맨체스터 시티도 그중에 하나다. 펩 과르디올라는 메시랑 잘 어울릴것 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이 메시를 EPL에서 보고 싶어한다. 또한 메시는 호날두 처럼 EPL에서 성공하지 못할 것 이라고 생각한다."라는 내용의 인터뷰를 했습니다.

메시의 어린시절을 알아볼까요?

메시의 어린 시절은 아버지는 노동자를 하고 계셨고 어머니는 청소부를 하고 있었다고 하네요.
경제적으로 부유한 집에서 태어나지는 못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버지가 지역클럽 코치를 하면서 메시는 자연스럽게 축구를 접했고 즐겼다고 하네요.

그러던 어느날 메시는 성장호르몬 결핍증이라는 병에 걸렸고 치료는 매달 호르몬 주사를 맞아야 했고 치료비는 90만원이 들었다고 하네요.
90만원의 금액은 그 당시에도 큰 금액이였다고 하는데요.

좌절하고 있던 순간에 바르셀로나 전설이자 스카우트였던 카를레스 렉사흐에 눈에 메시의 재능이 보이기 시작했고 계약을 하면서 바르셀로나는 메시의 들어가는 모든 치료비를 내주는 것을 조건으로 달았습니다.

메시는 호르몬 주사를 맞았고 158cm의 키에서 169cm로 성장을 할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시는 성장했고 지금의 메시가 탄생할수 있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최고의 선수 메시의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과연 메시는 딴 글럽으로 이적을 할까요?
한다면 어떤 클럽으로 이동을 할까요?

시간을 가지고 지켜보면 될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선수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