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없는 세상

맨유의 스트라이커 마커스 래쉬포드 총정리 입니다. 본문

축구

맨유의 스트라이커 마커스 래쉬포드 총정리 입니다.

아리아나코즈 2020. 8. 25. 02:42

오늘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릴 선수는 맨유의 스트라이커 마커스 래쉬포드 입니다.


요즘 한참이나 핫한 선수인데요.

그러면 마커스 래쉬포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커스 래쉬포드의 프로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태어난 날짜는 1997년 10월 31일 이라고 하네요.
소속은 예전에 박지성이 있어서 한국사람들에게 더욱 친숙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입니다. 예전이나 마찬가지로 세계에서 팬이 제일 많은 구단인데요.
이러한 구단에서 공격수를 맡고있다고 하네요.
직업은 축구선수라고 하네요.
키는 180cm로 무난한 키를 가지고 있으며 몸무게는 70KG이라고 하네요.
무난한 몸무게를 가지고 있네요.
데뷔는 2016년에 맨체스터 유나이트드에 입단했다고 하네요.
등번호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10번을 달고 있다고 하네요.

마커스 래쉬포드의 경력을 알아볼까요?

 

2019년에는 UEFA 네이션스리그 잉글랜드 국가대표를 했다고 하네요.

2018년에는 제 21회 러시아 월드컵 잉글랜드 국가대표로 참가했다고 하네요.

2016년에는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로 선정이 되고 , 유로 2016 잉글랜드 국가대표로 선정되고, 잉글랜드 U-20 축구 청소년 대표까지 됐다고 하네요.

2015년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입단했다고 하는데요.
래쉬포드 인생에 제일 중요한 날이였던것 같습니다.

2014~2015년 까지 잉글랜드 U-18축구 청소년 대표를 했다고 하네요.

2012~2013년까지 잉글랜드 U-16축구 청소년 대표를 하였다고 합니다.

이번 19~20시즌 래쉬포드가 맨유라는 팀에서 이룬 공격포인트를 알아볼까요?
득점은 17골을 넣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도움은 7개를 기록해서 전체순위 11위를 기록했고, 공격포인트는 총 24개로 전체순위 6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번 시즌 래쉬포드는 31경기 출전해서 95슈팅에 골대안으로 들어간 슈팅이 44개 라고 하는데요.
파울은 21번 당한것으로 봐서 상대방이 견제를 많이 하는것 같네요.
또한 경고 3번에 13번의 적지않은 오프사이드가 있는데 오프사이드가 많다는 것은 라인 브레이킹을 즐겨서 한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래쉬포드의 장단점을 알아볼까요?


래쉬포드의 장점은 빠른 드리블과 스피드가 좋다는 것인데요.
이 점을 바탕으로 상대방을 제치는 플레이를 즐겨한다고 합니다.
활동량과 수비가담이 많다는 점도 장점이 될수 있는데요.
상대방이 공격할때 밑으로 내려와서 수비가담을 잘하기 때문에 감독이 굉장히 좋아하는 선수 유형이네요.
또한 준수한 킥력과 빈 공간 침투 능력이 좋기 때문에 라인 브레이킹한 다음에 골을 넣는 플레이를 선호한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골문 앞에서 침착하다는 장점이 있네요.

래쉬포드의 단점을 알아볼까요?
래쉬포드의 단점은 빈 공간이 없이 내려앉아서 플레이하는 하위권팀을 상대로는 침묵하는 경기가 많다는 것이 단점이네요.
그리고 홀드업 플레이가 개선이 되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
홀드업 플레이란? 공을 잡았을때 소유하는 방법을 홀드업 플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잔부상이 조금 있는 편입니다.

그래도 단점보단 장점이 무수히 많은 플레이어네요.

마커스 래쉬포드의 플레이 영상을 알아볼까요?


래쉬포드의 드리블 영상 입니다.

오리에 다리사이로 공을 집어넣는 래쉬보드
호나우지뉴의 기술 플리플랩을 시전하는 래쉬보드
발바닥 컨트롤로 드리블하는 래쉬보드
플리플랩을 시전하는 래쉬포드

래쉬보드의 골 장면입니다.

프리킥으로 골을 넣는 래쉬보드
강력한 슛으로 골을 넣는 래쉬보드
밖에서 안으로 들어오면서 골을 넣는 래쉬보드
튕겨나온 공을 감아차서 골을 넣는 래쉬보드
공을 멈춰서 수비의 타이밍을 뺏고 침착하게 밀어넣는 래쉬보드
컷백을 침착하게 차서 넣는 래쉬보드
PK를 성공시키는 래쉬보드

 이렇게 다양한 장점을 가진 선수입니다.

래쉬포드의 주급을 알아볼까요?


영국 데일리 미러는 맨유가 래쉬포드의 주급 30만 파운드( 약 4억 5천만원), 연봉 1580만 파운드(236억윈)에 5년 계약을 채결한다고 하네요.
래쉬포드의 계약 기간은 2020년 6월 까지 였으나 2024년 까지 새로운 계약으로 갱신한다고 하네요.
이 계약으로 래쉬포드는
총 7.800만 파운드(약 236억원)의 달하는 수익을 얻게 된다고 하는데요.
현재까지 확실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21살에 이러한 대우를 해주는것 같습니다.

정말 대단하네요!

래쉬포드가 전 스승 무리뉴의 대해서 인터뷰한 것이 있다고 하는데요?

한번 알아볼까요?

 
마커스 래쉬포드는 조세 무리뉴 감독 시절에 힘든 시기였지만 더 강한 선수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는데요.

맨유 구단 팟캐스트를 통한 인터뷰에서" 2년동안 무리뉴 감독 아래서 뛰면서 올라운드 선수로 발전할수 있었다. 우리 선수들은 좋고 나쁜 때를 모두 경험했다. 무리뉴 감독시절을 돌아봤을때 힘든 시기였지만 분명히 더 나은 선수가 될 수 있는 때이기도 했다"라고 말했다고 하네요.

 
래쉬포드는 분명히 더 엄청난 선수가될 재목인데요.

과연 어디까지 올라갈지 지켜보겠습니다.

이상으로 마커스 래쉬포드의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