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없는 세상

속보 메시 과연 이적할까요? 간다면 목적지는 맨유... 맨시티...PSG. 본문

축구

속보 메시 과연 이적할까요? 간다면 목적지는 맨유... 맨시티...PSG.

아리아나코즈 2020. 8. 26. 11:07

오늘의 주제는 메시의 이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과연 메시는 이적할까요?

 

한다면 어디로 이적할까요?

 

영국 BBC에 따르면 메시는 구단에 팩스를 보내 계약 종료를 공식 요청했다고 합니다.
그는 매 시즌 종료 시점에 계약을 파기할 수 있는 조항을 발동 시켜서 그만 바르셀로나를 나가려고 한다는데요.

메시와의 바르셀로나의 계약은 2021년 까지라서 나가는 것은 거의 확정이라고 봐야 할것 같네요.

당초 계약파기 조항은 6월이 지나면 효력을 잃지만 코로나 19를 통해서 이번 시즌이 뒤로 밀리면서 발효할수 있다고 마르카는 설명했다고 합니다.

과연 바르셀로나를 나가려고 하는 구체적인 이유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바로 챔피언스리그에서 바이에르 뭰헨전 8-2참패와 로날드 쿠만이 바르셀로나에 신임 감독으로 들어오면서 이번 결정을 한걸로 알려줬는데요.

쿠만 감독은 "특권은 없다. 내 신념은 불변한다. 팀을 위해 모든것을 해야하며 더 생각해야 한다."는 말이 더욱 메시가 떠나는 결정을 하게 도움이 된것 같습니다.

메시가 떠난다면 어느 클럽이 행선지가 될까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파리생제르망
맨체스터 시티


일단 유력한 클럽으로는 PSG, 맨체스터 시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될 가능성이 있는데요.

일단 메시를 영입하려면 구단의 재정이 많아야 하고 또한 리그 우승도 가능성이 있는 빅 클럽이어야 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없는것 같네요.

일단 카탈루냐 라디오에서는 "메시가 최근 맨시티 이적을 위해서 과르디올라에게 전화했다고 하는데요.
맨시티는 메시 영입을 위해서 막대한 자금을 투자할수 있다고 하네요.

 맨시티는 메시를 이끌어본 펩 과르디올라가 있다는 점과 챔피언스 리그를 우승하지 못했다는 점 그리고 구단주가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왕자 만수르여서 막대한 자금력이 있다는 점이 굉장히 유력하네요.

그리고 맨체스터 시티는 애초의 투자를 많이 하는 편이기 때문에 다음 행선지로 가장 유력해 보이네요.


또한 PSG도 자본이 많은 팀중에 하나인데요.
카타르 자본이 들어온후에 7차례나 프랑스 챔피언에 올랐지만 진정 원하는 UCL의 우승은 아직 한번도 이루지 못했는데요.

지난 시즌에는 킬리안 음바페와 네이마르를 보유하고도 우승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바페와 네이마르보다 더 높은 스타 플레이어를 영입한다면 메시밖에 생각이 안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영입을 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하네요.

또한 2017년의 바르셀로나가 네이마르를 PSG의 영입한것을 마음에 안들어 했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네이마르가 있는 PSG가 다음 행선지가 될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맨유도 역시 자본하면 빠질수가 없죠
영국 방송 BBC는 맨유 구단주인 미국의 글레이저 가문이 소유한 미국프로풋볼 탬파베이가 지난 3월 이 종목 최고 스타인 톰 브레디를 영입한 것을 근거로 들며 메시가 맨유로 갈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영국 방송 BBC는 "최근 이적기간에서 헛발질을 몇 차례 한 맨유를 두고 많은 팬들이 비웃었을지 모르겠지만 글레이더 가문은 한다면 정말 하는 사람들"이라고 평가했다고 하네요

 

메시의 바이아웃 거의 1조원을 육박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메시가 팀에 온다면 팀의 위상이 올라가는 것과 마케팅 그리고 유니폼 판매 등 향후 몇년동안 괜찮다고 생각하면 절대 손해보는 장사는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과연 메시는 바르셀로나를 떠날까요?

메시는 어느팀으로 갈까요?

이상으로 메시의 이적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바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