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없는 세상

토트넘 이적설이 있는 바이에른 뭔헨에 임대가 있는 스트라이커 이반 페리시치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본문

축구

토트넘 이적설이 있는 바이에른 뭔헨에 임대가 있는 스트라이커 이반 페리시치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아리아나코즈 2020. 8. 28. 23:17

이번에 아쉽게 바이에른 뭔헨에서 임대온 이반 페리시치는 결국 재계약을 하지 못하고 팀을 떠나게 됐는데요.

 

덕분에 이반 페리시치는 토트넘과의 이적설이 나오고 있는 상태라고 하네요.

 

그러면 스트라이터 이반 페리시치의 토트넘 이적설부터 알아볼까요?

영국 매체 풋볼런던은 28일 페리시치가 뭔헨으로의 완전 이적이 불확실해짐에 따라 토트넘 이적을 고려하고 있다는 내용을 보도했다고 하네요.

보도에 따르면 인터 밀란은 이번 여름 비교적 나이가 많은 페리시치를 처분하기를 원한다고 하는데요.
이적료로 1800만 유로( 약 252억원 )의 아래까지 고려하고 있다고 하네요.


조제 무리뉴 토트넘 감독은 페리시치 영입을 강력히 희망한다고 하는데요.
무리뉴 감독은 측면 윙어는 물론 공격형 미드필더, 최전방 스트라이커 까지 모두 뛸수 있는 페리시치의 팬인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실제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시절에도 페리시치 영입을 하려고 했다고 하네요.

 

이반 페리시치가 무리뉴 맨유시절의 영입이 성사되지 못했던 것에 대한 생각을 밝혔는데요.

한번 알아볼까요?

 

영국 데일리 메일은 30일 페리시치가 스포츠 전문 업체 디 애슬레틱과 나눈 인터뷰를 조명했는데요.
페리시치는 "맨유의 이적에 가까운적이 있었다. 맨유행 불발은 고통스러운 기억이였다. 무리뉴 감독이 나를 원한것은 놀라운 일이다. 그의 제안을 거절하기 어려윘다. 사실 나는 정말로 맨유에서 뛰고싶었다. 프리미어 리그에서 뛰는 것은 나의 꿈이였다. 하지만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실망감을 보여줬다고 하네요.


과연 맨유의 무리뉴가 아닌 토트넘의 무리뉴에게 페리시치는 갈까요?

페리시치의 프로필을 알아볼까요?

본명은 이반 페리시치 라고 하네요.
태어난 날짜는 1989년 2월 2일이라고 하네요.
태어난 곳은 크로아티아 스플리트라고 하네요.

키는 186cm로 큰 키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포지션은 윙어와 공격형 미드필더, 스트라이커 까지 볼수있다고 하네요.

현재 소속팀은 인테르인데 현재는 바이에른 뭔헨에 임대했다고 하네요.

이반 페리시치의 경력을 알아볼까요?

 

클럽 경력을 알아볼까요?

2019~20년에 바이에른 뭰헨에 임대해서 22경기 4골을 넣었다고 하네요.
2015~현재까지 인테르 소속인데요. 141경기 37골을 기록했다고 하네요.
2013~15년까지 볼브스부르크에서 70경기 18골을 기록했다고 하네요.
2011~13년까지 도르트문트에서 42경기 9골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2009~11년까지 글뤼브 브뤼허에서 70경기 31골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완전히 전성기였던 시절이네요.
2009년에는 루셀라레에 임대해서 17경기 5골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2007~09까지 소쇼에서 있었지만 경기는 출전하지 못했다고 하네요.

국가대표 기록을 알아볼까요?

2011년에 크로아티아 국가대표에서 88경기 26골을 넣었다고 합니다.
2009~10년에 크로아티아 U-21에서 8경기 3골을 넣었다고 합니다.
2007년에 크로아티아 U-19에서 2경기 나왔다고 하네요.
2005년에 크로아티아 U-17에서 7경기 나왔다고 합니다.

이반 페리시치의 장단점을 알아볼까요?


이반 페리시치의 장점은 양발을 자유자재로 사용할수 있는 윙어라는 것이 매우큰 장점 입니다.
또한 여러가지 포지션을 할수 있는 멀티 능력이 엄청난 장점이라고 하네요. 이 부분을 무리뉴가 좋아하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침투를 잘하고 크로스 올리는 플레이를 즐겨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측면에서 뛰다가 중앙으로 찔러주는 패스의 질은 상당히 좋다고 하네요.
또한 활동량이 굉장히 좋고 수비가담이 굉장히 좋다고 하네요.
헤딩과 낙화지점 포착하는 능력이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단점을 알아볼까요?
단점은 연계플레이와 크로스의 질이 좋지 않다는 것이 단점이네요.
또한 전체적인 패싱 능력이 정교한 수준은 아니라는 것이 단점이라고 볼수 있네요.

이반 페리시치의 플레이를 알아볼까요?

 

오는 크로스를 간단하게 발리로 밀어넣는 페리시치
페리시치의 감각적인 칩슛
페리시치의 페인팅 이후 강력한 슛으로 골을 넣는 모습
페리시치의 환상적인 칩슛
페리시치의 환상적인 중거리골


이상으로 페리시치의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과연 페리시치가 토트넘으로 올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