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없는 세상

황희찬 라이프치히로 이적 거의 확정 오피셜만 단계만 남았다? 본문

축구

황희찬 라이프치히로 이적 거의 확정 오피셜만 단계만 남았다?

아리아나코즈 2020. 6. 30. 23:27

오늘 이야기할 내용은 독일 언론 스카이스포츠에서 황희찬 라이프치히로 이적 오피셜 단계만 남았다라는 기사가 나왔다고 합니다.

 

독일의 스카이 스포츠에서는 황희찬이 라이프치히랑 계약을 했다. 티모 베르너가 첼시로 이적하면서 첫번째 후임자가 될것 이라는 기사가 나왔는데요.

라이프치히는 황희찬 이적료로 1500만유로 한화로는 202억을 지불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옵션 발동시에는 242억원 까지 올라갈수 있다고 합니다.

이어서 신문에서는 황희찬은 과거 독일 무대를 경험했기 때문에 독일어와 독일문화에 대한 적응을 마친 황희찬은 다음시즌에 라이프치히에서 축구하게 될것 이라는 기사가 떴다고 합니다.

과연 황희찬은 정말로 라이프치히에 갈까요?

그러면 라이프치히라는 팀에 대해 알아봅시다.

 라이프치히는 현재 독일 무대에서 3위를 하고있는 구단입니다.
잘츠부르크랑 같은 게열사인 레드불이 현재 맡고 있습니다.
라이프치히는 바이에르뭰헨, 도르트문트와 같이 챔스티켓을 따놓은 팀인데요.
그만큼 전력도 상당하고 괜찮은 팀이라고 할수 있네요.

또한 율리안 나겔스만이라는 감독이 맡고 있다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전술의 천재라고 불리면서 최근에 명장이라고 불리는 뜨고있는 감독이라고 하네요.

과연 율리안 나겔스만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율리안 나겔스만은 1987년 7월 23일 입니다.
소속은 현재 라이프치히 감독을 맡고 있습니다.
직업은 축구 감독 이고 과거에는 축구선수를 했었다고 하네요.
또한 키는 189cm라는 엄청나게 큰 키를 가지고 있고 몸무게는 84kg이라는 상당히 좋은 몸매를 가지고 있네요.

이사람은 거의 호펜하임과 한배를 탔다고 볼수 있는데요.
2010년부터 2011년까지는 호펜하임 U-17코치를 맡다가
2011년부터 2012년까지는 호펜하임 U-17감독을 맡고
2013년부터 2016년까지 호펜하임 U-19감독을 맡고
2016년부터 2019년까지 호펜하임 감독을 맡고
2019년부터 2020년까지 현재 라이프치히 감독을 맡고 있다고 합니다.

감독의 별명이 전술의 천재라고 불릴 정도로 전술을 잘 사용한다고 하는데 현재 라이프치히 에서는 투톱전술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라이프치히에는 어떤 선수들이 있을까요?

골키퍼에는 넘버원 골키퍼 굴라치 페테르와 이본 음보고와 필립 샤우너가 있다고 합니다.


 

수비수에는 이런 선수들이 있다고 합니다.


중앙 미드필더는 이런 선수들이 있다고 합니다.


공격수들은 이런선수들이 있다고 하네요.

여기에서 제일 유명한 선수는 티모 베르너라고 하는데요.
티모 베르너는 현재 첼시로 이적이 거의 확정이 난 상태라고 합니다.

또한 페트릭 쉬크는 현재 임대생이였는데 다시 계약을 할지는 확정이 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남은 주전 공격수는 유수프 폴센 이라고 하는데요.
이선수는 현재 심각한 폼 저하로 너무 안좋아서 현지팬들도 부정적이고 신임을 받지 못한다고 합니다.

완전히 무열입성을 할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티모 베르너의 대체자로 입성 한다는 소문이 흘러 나왔습니다.

티모베르너는 현재 42경기 31골 13도움을 기록하고 있는 공격수 인데 현재 819억원으로 첼시로 이적했다고 합니다.
티모베르너는 정통 공격수가 아닌 투톱이 어울리는 선수인데 많은 활동량과 스피드를 무기로 사용하는 선수입니다.

황희찬도 못지않은 스텟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34경기 14골 19도움을 했다고 합니다.
황희찬도 투톱이 어울리는 선수로 많은 활동량과 돌파 그리고 스피드를 무기로 하기 때문에 티모 베르너에 겹친다고 볼수 있네요.

과연 황희찬이 라이프치히로 가게 된다면 장점은 무엇일까요?


첫번째 장점은 우승경쟁이 가능하다는 점이네요.
뭰헨과 도르트문트 와 이어서 TOP3를 하고 있는 팀인데요.
또한 구단주도 레드불회사라 부자 구단이고 또 돈도 그만큼 투자하는 야망이 있는 구단이기 때문에 다른 애매한팀들 가는것보단 이곳이 더 나은것 같네요.

두번째 장점은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독일무대의 탑 세팀은 거의 고정이라고 보시면 되기 때문에 챔피언스리그는 거의 땄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챔피언스리그에 가는것만 해도 더 많은 경험과 상징성이 있겠죠.

세번째 장점은 황희찬에 맞는 투톱전술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황희찬은 그냥 투톱에서 양쪽으로 벌리거나 들어와서 슛을 날리는 것을 잘하는 선수입니다.
국대에서 보란듯이 윙어나 애매한곳에 두면 잘 못하는것을 많이 봤습니다
그래서 황희찬은 투톱때마다 좋은 활약을 보여주는데 라이프치히가 투톱을 쓰고 있습니다.

네번째 장점은 독일어를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언어를 배울필요도 독일 문화에 적응 할 필요도 없다는 것입니다.
많은 시간을 단축하고 더욱 더 축구에 전념할수 있겠지요.

다섯번째 장점은 전술천재 나겔스만이라는 감독이 있는것입니다.
나겔스만 아래에서 축구를 배우는 것만해도 많은 것을 배울 수가 있는데요.
축구의 전술에 따른 움직임도 배울수 있기 때문에 좋은것 같네요.

이상으로 황희찬의 라이프치히 이적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라이프치히 가서도 더욱 멋진 모습을 보여주길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