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회없는 세상

PSG 투헬 감독 물러나고 포체티노가 감독으로 오다! ( 토트넘에서 파리 생제르맹으로...) 본문

축구/축구선수 화제의 사건들

PSG 투헬 감독 물러나고 포체티노가 감독으로 오다! ( 토트넘에서 파리 생제르맹으로...)

아리아나코즈 2021. 1. 3. 08:44


오늘 여러분들에게 전해드릴 소식은 바로 PSG 투헬 감독이 물러나고 우리에게 친숙한 포체티노가 감독으로 온다고 합니다.

이미 오피셜까지 다 나온 상황인데요.
한번 기사부터 확인해볼까요?

투헬감독 PSG에서 경질 당하다....

 

PSG는 29일(한국시간) "현재 상황을 철저하게 분석한 결과 투헬 감독과 계약을 해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여름 PSG에 입성한 투헬 감독은 3년 계약을 맺고 2021년 여름까지 지휘할 예정이었으나 반년을 남기고 물러나게 됐다고 합니다.

정말 안타까운 상황이였다고 하는데요.
구단주에게 일반적인 통보를 받은 토마스 투헬감독은

토마스 투헬이 PSG에서 이룬 성적은...?


투헬 감독은 PSG에 부임해 모든 대회서 95승 12무 12패를 기록하며 프랑스 리그앙 우승 2회, 프랑스축구협회컵 우승 1회, 프랑스 리그컵 우승 1회 등 성과를 냈고 지난 시즌에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준우승을 이끌었다고 합니다.

PSG가 투헬 감독을 경질한다는 소식은 크리스마스 이전부터 돌았다. 당시 프랑스 매체 '레키프'는 "투헬 감독과 레오나르도 단장의 미팅은 긴장감이 넘쳤다. 투헬 감독이 화를 삭히지 못해 고함까지 질렀다"고 당시 상황을 보도했다고 합니다.

물론 PSG로써는 조금 아쉬운 성적이지만 경질 될 정도의 성적은 아님에도 불구하고 왜 경질이 된 것일까요?

이유를 한번 알아볼까요?

투헬 감독이 경질된 이유는?


이번 시즌 리그에서 벌써 4패를 당하면서 3위에 머물러 있는 것이 문제였다. 또 선수 영입과 팀 운영과 관련해 고위층과 마찰을 빚은 것도 또한 선수들과의 불화등이 경질의 이유로 보인다고 합니다.

 

대체자는 바로 포체티노 감독...! ( 오피셜 )


PSG는 3일(한국시간) "포체티노 감독이 PSG의 새로운 감독이다. 환영한다. 계약 기간은 2022년 6월까지다"며포체티노 감독 선임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고 합니다.

포체티노 감독의 인터뷰는...?


구단이 전한 인터뷰에서 포체티노 감독은 "파리 생제르맹의 새 감독이 돼 행복하고 자랑스럽다"며 "나를 신뢰해준 구단 수뇌부에 감사하고 싶다. 이 팀은 항상 내 마음속 특별한 장소다. 나는 좋은 기억이 있고 파르크 데 프랭스의 특별한 분위기를 기억한다"며 소감을 밝혔다고 합니다.

또한 포체티노는 자신의 각오를 확고하게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포체티노는 "파리에 와서 매우 행복하다. PSG의 감독이 되는 것은 놀라운 기회이며, 이곳에 소속되는 것은 환상적이다”라는 소감을 밝혔다고 합니다.

이어 포체티노 감독은 “우리의 주요 목표는 모든 이들이 한 방향으로 향하는 것이다”라며 “모든 선수들이 무엇보다 팀 승리를 더 간절히 원하는 것이다. 튼튼한 구조에서 강한 팀이 되고 싶다”라는 포부를 전했다고 합니다.

포체티노의 토트넘 사랑은 여전해..!

포체티노 선수시절 사진


포체티노는 영국 'BT 스포츠'와의 인터뷰를 통해 "토트넘에서의 시간은 누구도 원치 않는 방식으로 끝난 놀라운 여정이었다"면서 "그러나 마음 속 깊은 곳에서는 우리가 언젠가 다시 만날 것이라고 확신한다. 내가 구단을 떠난 날부터 내 꿈은 언젠가 돌아가 끝내지 못한 일을 끝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됐다. 우리는 프리미어리그와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할 뻔 했다"며 무관의 아쉬움을 말했다고 합니다.

또한, 포체티노 감독은 "물론 나는 앞으로 나아갈 것을 기대하고 있고 다음 프로젝트를 위한 동기부여로 가득찼다. 하지만 토트넘 팬들은 내게 너무나 특별하다. 아마 5년 후나 10년 후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죽기 전에는 토트넘 감독으로 다시 돌아가고 싶다. 토트넘에서 우승을 거둔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느껴보고 싶다. 놀라운 팬들이 우리에게 보내준 사랑은 놀라웠고 그 사랑을 보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우승이기 때문"이라고 인터뷰 했다고 합니다.

포체티노의 여전한 토트넘 사랑을 볼수가 있네요.

포체티노 감독 PSG 경기장에 도착..?


프랑스 RMC 스포츠 로익 탕지는 2일 자신의 SNS를 통해 포체티노 감독이 파리생제르맹(PSG) 훈련장에 도착, 입성하는 사진을 올렸다. 앞서 RMC스포츠는 1일 “포체티노 감독은 이번 주 내로 PSG와 계약을 마무리할 것”이라고 보도한 바가 있었다고 하네요.

포체티노 psg 경기장에 도착한 모습

 

포체티노 감독 과연 예전 제자들을 호출할까?


토트넘에서 현재 끝없는 부진을 보이고 있는 알리나 인터밀란에서 자리를 잡지 못한 에릭센에 대한 이적설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두 선수는 포체티노의 PSG 감독 내정설이 불거졌을 때부터 이적설이 나왔던 선수들이었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이제는 골키퍼 요리스까지 노린다는 이야기도 나오는 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포체티노 감독이 헤리케인의 영입을 PSG 수뇌부에 요청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토트넘의 옛 제자들이 PSG에서 다시 모일 수 있을지 주목되네요.

 

델리 알리
위고 요리스
에릭센
헤리 케인

psg의 새로운 감독 포체티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포체티노 감독의 풀네임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라고 합니다.
태어난 날은 1972년 3월 2일로 아르헨티나 출생이라고 하는데요.
나이는 50살의 젊은 축구 감독이라고 합니다.
또한 키는 182cm이고 또한 언론과의 이야기할때 신사적이고 대처를 잘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비록 트로피를 따지는 못했지만 포체티노의 적은 자본에도 팀을 구성하는 능력이 대단한 감독이라고 합니다.

포체티노 감독의 경력을 알아볼까요?


감독으로써는 사우스샘프턴의 감독, 토트넘 감독에 이어서 3번째 팀을 맡았다고 하는데요.

과연 없는 자본에서도 쥐어짜던 포체티노가 자본을 손에 쥐면 어떤 능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하지만 포체티노의 유일한 단점은 바로 우승을 한적이 없다는 것인데요.

음바페
네이마르
앙헬 디마리아
율리안 드락슬러
파리 생제르맹 현재 리그성적


과연 포체티노 감독은 슈퍼스타들과 자본을 손에 쥐고 파리 생제르맹에서 트로피를 얼마나 차지할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이상으로 업로드를 마치겠습니다.